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금오공대 컨소시엄,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6324
작성일
2020.01.31
첨부

금오공대 컨소시엄,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 개최

 

-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추진 위한 실무 TF 구성
- ‘공공기관-지역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 함께 열려

우리 대학은 30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제2차 지역연계 협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경상북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대학 및 공공기관,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의 구체적 추진을 위한 실무 TF*를 구성했다. 실무 TF는 △대학-공공기관 협력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유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방안 모색 △공공기관 및 우수 산업체 견학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러한 컨퍼런스를 통해 앞으로의 교류 방안을 실질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컨소시엄 실무 TF 공공기관 위원
 :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건설관리공사, 코레일 경북본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우리 대학이 선도하고 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가 참여하는 경상북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컨소시엄은 지난달 16일 김천 산학연유치센터에서 열린 1차 컨퍼런스에서 협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는 Pro-경북人’양성을 목표로 하는 이 사업은 좋은 교육을 받은 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도록 추진되고 있다. 컨소시엄에서는 산학관공의 연계 협력을 통해 시스템안전, 스마트기계, ICT, 에너지, 건설, 철도교통 분야의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컨퍼런스에 이어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공공기관-지역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가 지역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금오공대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공공기관 및 산업체 등 20여 개 기관은 개별 상담 부스에 인사 담당자를 배치하여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우리 대학 김근태(산업공학부·4) 학생은 “공공기관 인사를 담당하는 실무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