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비대면 온라인 강의 실시' 및 '학사일정 변경'안내
- 작성자
- 류윤영
- 조회
- 931
- 작성일
- 2020.03.04
코로나-19 대응 대학원(일반, 산업, 교육 및 컨설팅) 학사운영 주요 변경사항 안내 |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개강일 및 등교일 연기 후 비대면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등교일을 4월 20일로 추가 연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등교일 연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감염증의 진행 추이를 보았을 때, 1학기 중 대면강의를 실시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판단하에 2020-1학기 전기간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대학원 학사운영 주요 변경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아울러 우리대학은 현 재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학생의 학습권 보호 및 수업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여 운영 예정이오니,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1. 2020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방안
○ 전공과목 : 비대면 수업 [다만, 교과목 특성상 대면수업이 필요한 경우 6.1.(월) 이후 최대 3회에 한해 제한적 허용]
○ 논문연구과목 :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대면 수업 가능
2. 주요 학사일정 변경 사항
학사일정 | 당초 (~에서) | 변경 (~으로) | ||
등교,기말고사 및 종강일 | 등교일 | 4. 20.(월) | 등교일 | 1학기 전기간 비대면 수업 |
기말시험일정 | 6.15.(월) ~ 6.19.(금) | 기말시험일정 | 6.15.(월) ~ 6.26.(금) [2주간] | |
종강일 | 6. 19.(금) | 종강일 | 6. 26.(금) |
○ 중간시험은 교과목 성격 및 수업상황을 고려하여 과제물평가, 온라인시험, 무시험 등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실시
○ 기말시험은 당초 기말시험 1주 실시에서 예비 시험 주를 추가하여 2주에 걸쳐 실시하되,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비대면 평가 또는 대면 평가 실시
※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라 일정은 추가 조정될 수 있음
3.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방법
① 확인방법
- 대학 홈페이지 - KIT MENU – 강의지원시스템 로그인(아이디, 패스워드는 원스톱서비스와 동일) - 내 강의실 – 수강과목별 학습 홈 – 공지사항
- 강의지원시스템 : http://elearning.kumoh.ac.kr
② 세부 운영방법
구 분 | 과제물 대체 | 동영상 강의* | 실시간 온라인 수업 |
사용 시스템 | ◦강의지원시스템(LMS) | ◦강의지원시스템(LMS) | ◦강의지원시스템(LMS)을 통해 외부 플랫폼 확인 ※ 교수-학생 간 상호 소통 후 활용성 높은 프로그램 사용 |
운영 방법 | ① (교원) LMS에 과제물 부과 ② (학생) 온라인 과제물 제출 ③ (교원) 제출 과제물 피드백 ④ (학생) 피드백 정보 확인 ⑤ (교원) 실시결과 출력물 학과 제출 | ① (교원) LMS에 세부 운영사항 안내 및 동영상 강의 탑재 ② (학생) 세부 운영 사항을 참고하여 지정된 기한 내에 동영상 수강 완료 | ① (교원) LMS에 세부 운영사항 안내 ② (학생) 지정된 외부 강의 플랫폼 및 세부 운영방법 확인 ② (교원-학생) 실시간 온라인 수업 진행 |
출석 인정 | ◦주차별 과제물대체 결과 확인 후 출석 인정 | ◦LMS에서 출석 확인 후 출석 인정 | ◦플랫폼 댓글 창과 실시간강의캡처를 통하여 출석 확인 후 출석 인정 |
4. 기타 학사일정은 대학 및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 문의전화 대학원지원팀 054)478-7014~6,7039
대학원(일반, 산업, 교육 및 컨설팅)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