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우리대학, 이상욱 학생, '2015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3780
작성일
2015.12.08
첨부

 

 

[kit피플]

 

우리대학, 이상욱 학생, '2015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발명·창업분야' 특화 인재, 창의·인성 교육 '결실'

 

- 재능기부 봉사에 앞장 '3번째 인재상' 쾌거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 기계시스템공학과 3학년 이상욱(·27) 학생이 ‘2015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재상에서 우리대학은 2012년 하재상(전자공학부 졸업), 2014년 최현진(소재디자인공학과 졸업)씨에 이어 또 한명의 인재를 배출하게 됐다.

 

이상욱 학생은 발명과 창업분야에서 두드러진 두각을 보이며 이번 인재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상욱 학생은 50회 발명의 날을 맞아 발명 유공자 표창을 받았으며, ‘2015 경북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대상(특허청장상),‘2015 말레이시아 국제 발명혁신기술 전시회본상(은상) 및 러시아발명협회 특별상, ‘2015 세계발명혁신대전금상 및 은상, 세계발명협회 특별상, 루마니아 발명가 교류회 특별상 등 국내·외 발명 대회에서 수위에 올랐다.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봉사 활동에도 힘써온 이상욱 학생은 초등학교 발명캠프, 중학교 학습 멘토링, 보육원 학생 멘토 등 다양한 교육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발명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창의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상욱 학생은 기존 제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새로운 뭔가를 만드는 것을 진심으로 즐기는 것에서 다양한 발명품들을 생각하게 됐다.”앞으로도 제품 개발을 위한 창의성과 제품의 시장 타당성을 보는 판단력이라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의 융합형프로메카트로닉스인력양성사업단 등 다양한 부서의 관계자 분들이 도움을 주신 것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은 그동안 창의, 인성, 체험을 위한 3-up(Brains-on, Minds-on, Hands-on)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학생들의 창의 및 인성활동을 지원해 왔다. 또한 교내 창업진흥센터와 창업교육센터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 및 발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편, 대한민국 인재상은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하여 향후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2001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대학부문 42명의 학생 가운데 경북에서는 4명의 수상자가 배출됐으며, 시상식은 1127,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