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KITNEWS
조회
2892
작성일
2015.06.11
첨부

[kit 뉴스] 

 

 

우리 대학,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

 

- 구미·칠곡 지역 14개 고교와 협약 체결

- 고교교육 정상화 및 내실화, 올바른 입시문화 정착 지원

 

우리 대학이 지역 고교와 함께 고교교육 정상화 및 공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올바른 입시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우리 대학과 구미·칠곡 지역 14개 고교는 27일 오전 금오공대 교육관 청운대에서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과 류창식 구미지구현장장학협의회위원장(인동고 교장), 이승희 기획협력처장지광환 입학관리본부장 등 관내 고교 교장 및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해 고교교육 정상화 및 공교육 내실화를 통한 학생부종합전형의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운영은 사교육비 경감 등의 올바른 입시문화 정착의 지원과 정확한 학생부종합(입학사정관전형의 홍보를 통해 고교교육 정상화와 공교육의 내실화를 기하는데 목적이 있다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향후전공체험 프로그램 및 전공캠프 운영, 찾아가는 전공 특강 및 입시설명회, 관찰사정관 프로그램 운영, 멘토링 제도를 활용한 재능기부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최근 대학 입시 동향 및 전략적 방안에 대한 설명에서 지광환 입학관리본부장은 대학별로 다원화 된 입시요강을 바탕으로 변화된 대입 정책을 효과적으로 분석해 수험생별 맞춤형 지원 전략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윤광주 구미여고 교장은 인사말에서 금오공대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활용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식 총장은 금오공대는 공학중심의 특성화 공과대학으로 융합형 창의인재 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 고교와 협력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휘해 우수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