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제8차 학부교육 선도대학(ACE) 포럼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2775
작성일
2015.06.11
첨부

 

[kit 뉴스] 

 

 

제8차 학부교육 선도대학(ACE)포럼 개최

 

- 황우여 교육부장관 참석, 선도모델 우수사례 발표

- 금오공대 '통섭형 공학인 양성' 장려상 수상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ACE)사업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8차 ACE포럼이 지난 28일 건양대학교에서 열렸다

  

학부교육 선도대학(ACE : Advancement of College Education) 협의회(회장 김영식/금오공과대학교 총장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전국 27개 ACE 대학의 총장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영식 ACE 협의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교양교육의 역할과 학부교육의 질 관리라는 주제로그 동안 ACE 사업을 통해 발굴된 교양교육의 선도모델 사례와 교육의 질 관리 체계 선도화를 위한 대학(19개교)과 학생 사업 참여 우수사례(12개교 12개 사례)가 발표됐다.

 

 

우리 대학은 이번 포럼에서통섭형 공학인 양성을 위한 교양 교육이란 제목으로 최근 학부교육에서 중요한 이슈로 대두 되고 있는 통섭형 인재 양성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Person 나누고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한 사례는 동체 구성을 통해 독서봉사 등 인성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한 내용을 소재로 했다이번 사례 발표에서 금오공대 이기황 학생(에너지화학공학전공)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영식 ACE 협의회장은 그 동안의 회원 대학교 간의 성과와 선도모델 구축 사례를 공유하는데 노력해 왔다. 고등교육의 의미를 재확인함으로써 학부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CE 사업은 교육부의 학교교육 선도대학(ACE) 육성사업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0년부터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4년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 5월 현재 16개 대학이 지원받고 있으며, 2015년 중 신규·재진입 13개 내외 대학이 추가 선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