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제26회 kit+ 산학연관 포럼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3168
작성일
2015.09.16
첨부

 

[kit뉴스]

 


제26회 kit+ 산학연관 포럼 개최 "탄소산업의 현재, 미래 그리고 경북의 역할"

 

- 전영표 선임연구원, '제26회 kit+ 산·학·연·관 포럼' 특강

-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위한 경북도 역할 강조

 

 

 

최근 정부가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미래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지역 대학이 관련 정책 포럼을 개최해 이목이 집중된다.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는 16대학 청운대에서 탄소산업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경북도의 역할을 조명하는 26차 kit+산학연관 포럼을 개최했다이날 포럼에는 우리대학 김영식 총장과 황종철 구미시 경제통상국장백승균 구미아이티파크클러스터 회장서임교 우리대학 총동창회장지역 시·도의원 등 경제인 등 1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초청 특강에 나선 전영표 한국화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은탄소산업의 기술 동향을 주제로 경제성 분석을 통한 파급 및 기대 효과 등에 열띤 강연을 펼쳤다미국 클렘슨 대학교(Clemson University) 연구교수와 GS칼텍스 중앙기술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지낸 전 선임연구원은 경북도는 융복합 탄소소재 부품산업과 전도성 탄소소재 산업이라는 두 가지 전략 과제를 기반으로 탄소 융·복합 인프라 사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타 지역(전북)과의 지역상생 시너지를 통해 발전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김영식 총장은 탄소 산업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분야라며 이와 관련된 정책 지원과 연구개발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해 지역 산···관의 협력을 촉진하고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부터 실시된‘kit+ 산학연관 포럼은 구미지역 산업체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구미국가 산업단지의 활성화와 중소기업 지원체제를 위한 특강 중심으로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