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우리대학, 자기주도 학습으로 창의교육 앞장

작성자
KITNEWS
조회
2696
작성일
2015.12.08
첨부

 

[kit뉴스]

 

우리대학, 자기주도 학습으로 창의교육 앞장

 

 

- '제2회 신소재엔지니어링 페어 · 커뮤니케이션데이' 개최

 

- 지역사회 상생 위한 '산학중심형 창의교육' 실현

 

 


 

자기주도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회 신소재엔지니어링 페어·커뮤니케이션데이’ 행사가 2일 우리대학교 청운대에서 열렸다.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신소재공학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I)을 수행하면서 자기주도형 창의인재 양성의 특성화교육 모델을 정착시켜 공학교육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첨단소재·부품 자기주도형 창의교육사업단(단장 조경식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동문교수산학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진대회를 비롯해특성화 교육 평가의 페어 행사와 공학교육 개선 토론 및 발전기금 기탁식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자기주도형 학습을 통해 만든 50여점의 학습 성과물이 한자리에 전시돼 공학문제 해결능력을 중시하는 현장중심의 공학교육 과정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5학년도 자기주도 학습 성과물 전시에는 자기주도 학습공동체 성과 19창의피움 프로젝트 10랩챌린저 13우수사례 학생 발표 5건 등을 포함해 독일(헬름홀츠연구소)과 일본(후쿠오카 기업등에서 각각 15, 5주 동안 연구한 글로벌 에듀트레이닝의 팀의 성과들을 선보였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공학인재 양성의 염원을 담아 보원 이충노 대표가 1,000만원진성전자 서길호 대표가 220만원고온재료연구실 동문들이 160만원 등의 발전기금을 기탁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조경식 특성화사업단장은 산학중심형 창의교육을 통해 창의인재로 성장하도록 자기주도형 학습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연구와 교육이 접목된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이 대학교육에 자리매김 하도록 환류형 교육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