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대출(정부보증학자금대출)
학자금대출 일반사항
- 1. 공인인증서 발급 : 본교 수납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한다
- 2. 학자금대출 신청 : 학자금포털에서 신청 및 보증심사
- 3. 기금승인결과 확인 : 학자금포털에서 기금승인여부 확인
- 4. 대출약정체결
- (1) 은행방문시 구비서류 : 등록금고지서, 신분증, 도장
- (2) 인터넷으로도 약정체결 가능(단 신입생은 제외)
- (3) 해당 은행과 학자금 대출 보증 및 약정을 체결하는 것임.
- 5. 학자금 대출을 신청한 은행에서 우리대학교의 등록금 수납계좌로 등록금을 납부함 (신입생 중 등록금을 먼저 납부한 자는 학생의 통장으로 입금됨)
- 6. 위 1~5번까지의 절차를 거쳐야 대출신청이 완료됨
학자금 대출 신청 유의사항
해당 학기 신입생은 등록금을 먼저 납부한 후에도 학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나, 대학원의 재학생(복학생 포함)은 등록금 납부 후 대출은 불가능함